가는 곳이 인천이라고 해서 서울에서 가깝겠지하고 생각했었는데, 지도를 검색해보니까 섬을 하나 지나서 있는 섬이었다.
네비에서 빠세, 빠쎄를 검색했는데, 모두 검색이 안되서 그냥 영흥도를 찍고 출발했다.
지도에서 영흥도를 볼 때는 작아보이길래 가면 찾을 수 있겠지 했었는데,
막상 영흥도에 들어와 보니 돌아다니면서 찾을 순 없는 크기여서 다시
십리포 해수욕장 주차장을 검색해서 도착했다.

오후 4시쯤 도착을 했는데,
에너지파크가 5시 30분까지라고 하길래 체크인을 하고 서둘러 에너지파크에 가봤다. 에너지파크는 영흥화력발전소 옆에 있는 건물로 발전소 홍보를 위해서 지은거 같다.
약 20분 정도 운전을 해서 도착했다.
1층에는 각종 에너지에 대해서 (태양열,지열,풍력 등등) 설명하고 있고, 2층에는 발전소의 내부구조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었다.
사람이 별로 없어서, 하나하나 다 눌러보면서 충분히 살펴볼 수 있었다.
발전소 터빈 모형을 미끄럼틀과 볼 풀을 이용하여 만들어 놨는데, 아이가 무척 좋아한다.
에너지파크 밖에도 미끄럼틀과 놀이터가 있었지만, 날이 너무 추워서 가지 않았다.

빠쎄에 돌아와서 소파에 앉아 있는데 웬지 모르게 마치 내 집에 앉아 있는 것처럼 편했다.
복층구조에 처음와봤는데도, 적응이 잘 되었다.
계단에서 종이비행기를 날리니까 아들이 아주 좋아했다.
아들을 재워놓고 2층에 있는 FATBOY에 엎드려서 책을 읽었다.
엎드려서 책보기에 가장 좋은 가구(?) 인거 같다.

다소 늦은 아침을 먹고 와서 Google Local을 이용해 주위의 명소를 찾아봤다.
여러가지 명소가 있었는데, "정문규미술관" 을 보눈순간 여기 가야겠다고 결정했다.

 

자쿠지 청소 시간때문인지 11시 체크아웃이 원칙이던데, 좀 이르다는 생각이 든다.

체크아웃하고 십리포 해수욕장에 나가봤는데, 바람도 많이 불고, 날씨가 추워서 금방 차로 돌아왔다.

다시 약 20여 KM를 달려서 정문규미술관에 도착했다.
생각했던 것보다 규모가 작아서 약간 실망하였다.
1층엔 아르페지오네란 까페가 있고, 2층/3층엔 전시실이 있었다.
지방에 이런 공간이 많이 있는지는 몰라도 전시구경하고, 커피도 마시고, 음악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다.
서울에선 자주 무료전시회를 봤는데, 시골에선 입장료를 받는구나 하는 사실도 알았다.
커피값도 서울보다 많이 비싼 수준이었다.
그리고, 서울로 돌아왔다.

1박 2일의 짧은 여행이었지만, 빠쎄에서 편하게 쉬면서 주위를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갔던 날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호텔안에만 있었는데, 겨울에 좀 더 즐길거리가 있었으면 좋겠다. 



by normalist 2012. 11. 3. 2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