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넘게 쓰던 부엌 씽크대 수도꼭지에서 물이 새기 시작했다.
자세히 보니까 호스(?)부위에서 물이 새면서 수압이 눈에 띄게 약해졌다.
호스를 교체하려고 보니까 일체형인거 같아서,

일단 수도를 잠그고 잠깐 고민을 하다가 내가 한 번 교체 해볼까 하는 생각을 했다.


컴퓨터 앞에 앉아서 구글로 검색을 시작했다.
수도꼭지가 한문으로 수전이라는 것, 그리고 여러 다양한 형태가 있구나도 알게 되었다.
세면대/샤워기용 수도꼭지는 교체하기도 쉽고, 설명도 많았는데, 안타깝게도 내가 교체하려고 한 건 검색결과가 별로 나오지 않던 원홀이었다.

 

검색을 하던중 Lowes.com 에서 내가 원하는 영상을 찾았다.

영상에 나오는 아저씨가 능숙한 솜씨로 수도꼭지를 바로 교체한다. 
그래 이거야~ 이대로 하면 되겠다. 별 거 아니네. 어. 그런데 못보던 도구가 있네.
H~~ 스패너가 필요하단다.
집에는 당연히 없고, 어디서 빌릴만한 곳도 없었다.
싱크대 바닥에 누워서 손으로 해보려고 하였으나 아무리 해도 안된다.

그래도 새 수도꼭지를 사야되긴 하니까 근처의 대형마트에 가봤다.
이마트와 코스트코에 한번씩 갔는데, 둘 다 수도꼭지는 팔지 않았다.
나중에 보니까, 수도꼭지만 파는 쇼핑몰이 따로 있었다.

이쯤에서 포기를 선언하고, 근처 인테리어 가게에서 아저씨를 부르기로 했다.
약속한 시간에 인테리어 아저씨가 왔다.
H~~ 스패너를 가져왔나 유심히 봤는데, 아저씨가 새 수도꼭지만 가져오고 다른 도구는 없었다.
(어떻게 할려고 그렇지?)
아저씨가 수도꼭지를 잡고 그냥 마구 돌린다. (아~ 저렇게 하면 될 걸)
그럼 잠글때는? H~~ 스패너 없이 잠글 수 있을까?
사실 잠글때는 잘 못봤는데, 마찬가지로 수도꼭지를 돌린거 같다. 

다음에 고장 났을 때는 내 손으로 해봐야겠다.





'Id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위천 시민 유원지 (수영장) 방문기  (0) 2013.08.14
강원도 횡성 여행기  (0) 2013.08.12
NANTA 공연 감상기  (2) 2013.07.11
Fitbit One 사용기  (2) 2013.06.28
방배역 자전거 무료 대여소 이용후기  (0) 2013.06.16
by normalist 2013. 7. 24. 1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