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이후 많은 세월이 지났지만, 큰 화면으로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Kindle DX. 그러나 3G만 지원하기 때문에, 디바이스로 바로 문서를 보내려면 아마존에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그래서, Kindle DX로 문서를 넣으려면 PC로 화일을 다운 받은 다음, USB 케이블을 직접 연결해서 전송하는 방법이 있지만 좀 불편하다. 그런데, 자신의 Kindle DX로 무료로 문서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1) 요즘에는 핸드폰 사용자도 많고, PC, 또는 맥이 없는 사람이 드물다. (셋 중에 어느 하나는 있다고 가정하고 쓴다.) Kindle도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우선 Kindle for PC/android/Mac/iOS 등 아무거나 하나 설치한다.

2) 설치하고 아마존에 등록(?)하면 각각의 kindle 프로그램마다 email 주소가 하나씩 생긴다. 

3) Firefox/Chrome/Safari 등을 보면 웹 화면을  kindle로 바로 문서를 보낼 수 있는 Plug-in 들이 있다.

     대표적인게 Send to Kindle이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Plug-in을 설치한다.

4) 이 Plug-in 을 이용해서 위 이메일 주소로 적당한 문서를 보낸다. (DX로 보내는 게 아니다.)

5) 잠시 후 아마존에 접속해서 자신의 디지털 문서함에 문서가 들어왔는지 확인한다.

6) 문서가 들어왔을때, Action -> Deliver 를 통해 자신의 Kindle DX로 문서를 보낸다. 끝~


ps) wifi가 지원되는 Kindle을 또 갖고 있어도 마찬가지로 쓸 수 있는 방법이다.



'kind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ndle Fire 1세대, 2세대 구분법  (0) 2014.06.17
킨들 wifi 문제  (0) 2013.09.27
by normalist 2014. 6. 9. 0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