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Smart TV에서 Developer Mode (개발자 모드) 또는 Apps를 실행하면

에러 메세지와 함께 실행이 안되거나 검은 화면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TV 설정에 들어가서 TV 빨리켜기를 끈 후에 약 10분 있다가 TV를 키면 실행이 된다.

by normalist 2023. 3. 22. 00:37

 

전에 쓰던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가 Home, End 키가 없어서 새로 하나 마련해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할인을 하길래 하나 구매했다. 

 

일단 키보드로서의 성능은 전혀 문제될 게 없다. 키를 누르는 데로 잘 작동한다. Home, End 키가 있다는 점에 만족한다. Pg Up, Pg Dn 도 있었으면..

 

무게 - 약간 무거운 편이다. 무려 618gram 이라고 나와있다. 키보드 외에 다른 기계(아이패드, 랩탑등)도 들어야 하는데, 들고 다니면서 쓰기는 좀 힘들거 같다. 

 

블루투스 연결 - 사실 이 글을 쓰는 이유인데.. 처음 노트북을 부팅할 때는 연결이 잘된다. 그런데, 좀 쓰다보면 갑자기 키가 안 먹는다. 장치 매니저에 들어가보면, 갑자기 노란 아이콘이 붙어있고.. 다시 쓰려면 무조건 재부팅이 답니다. 전원버튼도 없으니 껐다가 켤수도 없고.. 로지텍 K380 쓰는 동안엔 이런 일이 없었는데... 

 

어쨌든, 저렴한 가격에 샀으니 만족한다. 

by normalist 2021. 2. 2. 15:19


크롬북도 안드로이드 머신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버전이 있다. 

1. 오른쪽 아래의 버튼을 누른다. 페널이 열리면 상단의 설정을 누른다. 

2. Apps 를 누르고 Google Play Store를 누른다.

3. Manage Android Preferences를 누른다. 


또 다른 윈도우가 열린다. 

4. 맨 아래까지 스크롤해서 System -> about device를 누른다.

5. 이제 크롬북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Here's how to check android version in your chromebook

First, go to bottom right panel and click settings.

Second, click Apps and click Google Play Store.

Third, click Manage Android preferences.

Another window will come up

Fourth, Scroll down to the end and click System and about device.

Then you can check Android version. 


by normalist 2020. 3. 4. 18:39